** 블로그는 열정 기반 네트워크다.

블로그는 열정 기반 네트워크다.

열정기반 네트워크.. 정말 멋진말이네요..

이글루 블로그에서 제가 느낀 매력이 그대로 담겨 있는 말인거 같네요.. 정말 이글루는 매력적이죠. 마치 이곳에 오면 제가 클라이언트로 이글루에 접속한게 아니란 느낌이 들 정도로 말이져. 다른 사람의 글 하나하나에 얽히고 얽힌 이야기들을 따라가 읽다보면 재미도 있고, 즐겁기도 하고 알지 못했던 것도 알게 되고.. 하지만 무엇보다 좋은 건 말이죠..

'무언가를 쓴다는 압박감에서 해방된다' 라는 거져..

처음엔 그랬져.. 고전문학, 시집 조금 탐독하고 약간의 문학개론서 정도 읽고 서툰 실력과 열정만 가지고 내가 가진 걸 써 내려가다 보면 막연하게 힘들죠 너무나 힘들죠. 더구나 그것을 어딘가에 내어 놓는다는 건 더 어렵죠. 하지만, 왜인지 모르겠지만 이글루에서는 그런 부담감이 없어요. 하고 싶은 이야기를 부담없이 하고 싶은 방식으로 써 내려가도 누구하나 뭐라고 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혀 무관심하지도 않죠. 무엇보다 남아 가는 제글에 다시.. 다시 한번.. 또한번 트랙백을 먹이는 일은 정말 재미있는 일이에요.. 마치 '생각의 나무'가 커 가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이런 점에서 쉴새 없이 열정을 자극하죠.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 아닌가요..?? 바로 이글루가 그런 장소가 아닐까 해요.. 알게 모르게 다른 분들.. 그런 열정을 갖게 되면 좋겠네요..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세요.. 자신의 기록을 남기는 건 기분 좋은 일이죠 게다가 분명 어딘가에는 당신이 오늘 손톱을 깎았는데 그게 1센치도 넘게 길었었다는 걸 관심을 갖는 이들이 있다구요.. ㅋㅋㅋ .. 무엇인든 남겨 보세요. 시간이 지날 수록 그 가치가 커져 갈테니까..^^

by 잡설풀이 | 2006/01/16 14:33 | ** post it **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paper123.egloos.com/tb/124320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